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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# - using문C# 2022. 1. 24. 11:42반응형
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csharp/language-reference/keywords/using-statement
using 문
-IDisposable 개체의 올바른 사용을 보장하는 편리한 구문을 제공
- 관리되지 않는 리소스에 액세스 하는 클래스들을 사용한 후에 적절한 시기에 해제하여 해당 리소스를 다시 반납해야 하지만 사람이 수동적으로 하기에는 번거로운 점이 많다.
- using문을 이용하면 해당 리소스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자동으로 리소스(자원)을 해제(Dispose)하여 리소스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편리한 구문이다.
이전에 구현한 메모장 스크린샷 프로그램 일부이다.
using문을 사용하고 나서 dispose
//Bitmap 클래스: 그래픽 이미지의 픽셀 데이터를 저장하는 클래스. 픽셀 단위로 데이터를 저장한다. using (Bitmap bmp = new Bitmap(rc.Width, rc.Height, pixelFormat)) { // Bitmap 이미지 변경을 위해 Graphics 객체 생성 //FromImage(): 지정된 Graphics에 대한 새 Image를 반환하는 메서드 using (Graphics gr = Graphics.FromImage(bmp)) { //디바이스 컨텍스트에 대한 핸들을 가져온다. IntPtr dc = gr.GetHdc(); bool success = PrintWindow(memoHandle, dc, 0); gr.ReleaseHdc(dc); } bmp.Save("result.bmp"); MessageBox.Show("스냅샷 찰영 완료");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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